'더러운 코딩 속임수들' ㅎㅎ

출처 : http://lunarsix.egloos.com/4216884

재미있는게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ㅎㅎ
위 링크로 가셔서 직접 원문으로 보시구요.

실제로 개발을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더 심한 경우도 많아요. :D
갑자기 생각난 경험담(??)은 이게 생각이 나는데, 런처를 작업할때 였는데 여러가지 복잡한 문제로 빡신 작업과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요구 사항 때문에 ㅡ_ㅡ;; 철야를 하면서 코딩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제가 코딩하고 있으면 누군가가 요구사항을 변경했었죠. ㅋㅋ (참고로 이런짓은 미친거임)
그러던 도중에 구조적으로 절대 불가능한 상황에 왔는데, 요구사항을 조물락 거리는 분이 높으신분인지라 어떻게 할수는 없었구요..ㅡ_-;;

대략 상황은 두개의 프레임으로 쪼개져서 각각 독립적인 구조로 만들어져 있었는데, 각 독립적인 구조가
또 하나씩 쓰레드를 갖게 되거든요. 물론 처음 설계부터 두개의 구조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것도 없었구요. 그런데 생긴 문제가 정확하게 첫번째 스레드와 두번째 스레드의 연산 하는 시점을 조정을 해야 했습니다. -0-;;

새벽 3시에 말이죠. 정석이라면 구조를 고치고 이벤트를 심던가 해야겠지만, 그때 생각한거는 발생 시점에 타이머를 켜고 메인 스레드에서 타이머를 받은 다음에 전역변수로 갔다가 두번째 구조에서 받고, 이를 다시 두번째 스레드에 넘기는 식으로 처리 했죠.

덕분에 1->2번으로 넘어갈때 딜레이가 생기지만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일부러 기다리는 시간 ㅎ) 나름 잘돌았네요 (....);;

이것 말고도 더한것도 있어요 >_< 그 더한 '코드'는 아직도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 있을 겁니다. -_-;

'하루 지껄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잼있는 '인생그래프' ㅎ  (0) 2009.10.24
홍익대학교 게임그래픽과 전시회  (3) 2009.10.19
노트북 지르다!  (1) 2009.10.05
PS2 + TV수신카드 + S단자  (0) 2009.09.07
Windows 7 사용 소감  (1) 2009.08.26
칼루
하루 지껄이기 2009. 10. 15. 20:54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