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 - 논 타겟팅 시스템??

공식 홈 : http://tera.hangame.com/index.nhn

최근에 공개된 액션(??) mmorpg TERA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하려 합니다. ㅎㅎ
다른건 다 모르겠고, 어떻게 전투를 구현했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 됩니다.

기존 C - S 방식으로는 정밀한 타격판정과 빠른 전투의 구현은 거의 불가능의 영역 처럼 보여졌는데
공개된 영상의 TERA를 보면 원하던 액션 + MMO 라는 주제에 매우 근접하게 잘 구현되어 보여서
곰곰히 생각을 해보게 되었지요 ㅎㅎ

사실 몇일 전에도 생각해보던건데 TERA가 공개되서 조금 놀랬네요.
어쨌든 결과부터 이야기 하자면 LOD p2p 처리를 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액션 처리를 C - S만으로 처리 한다면
진짜 원하는 스타일의 액션을 만들 순 없다고 봅니다. ( 라키온 같은 액션 ?? ㅎㅎ)

그래서 대부분 mmo에서 연출빨로 먹고 살았는데 드디어 액션 다운 액션을 구현한 mmo가 나오는 것 같은데
생각해보면...결국에 p2p를 쓰는 방법 밖에는 생각이 안들더군요. 혹 TERA 개발자분이 보신다면
댓글로 힌트라도 살짝 - _ -;;; 플리즈 ㅋㅋ

제가 생각해본 방법은 나를 중심으로 p2p에 LOD 개념을 도입해서 처리 하는 겁니다. 특정한 범위 내에 유저들의 nat을 뚫어놓고 (홀펀칭) 거리에 따라서 빈도를 조절해서 가까운 유저 처리의 반응 속도를 높이고 먼 유저들의 반응은 낮추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D

몇일 전에 생각하고 있던 건데 TERA가 나와서 혹시 이렇게 만든건가?? 싶네요

만약 제 생각이 맞다면 TERA는 핵에 대한 대비 책도 세워야 할 것입니다. - _ -;;
칼루
게임이야기 2009. 1. 28.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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