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 화수 관리 < AniFile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져요

신비로 애니매이션 동호회에 올라가 있는 모습입니다. ㅎㅎ
제가 업로드 한 날짜가 2004-02-26 이라고 찍혀 있네요.

아주 오래전에 올린 거지요. 이 프로그램은 아주 단순합니다. 정말로...
제 필요에 의해서 만든 거였쬬 ㅎㅎㅎ
지금도 저는 유용하게 잘 쓰고 있지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커저요

프로그램의 모습입니다. 무척 심플하지요??

04년이면...제가 고등학교때군요. 으하하하 그때 만든겁니다. ㅡ_ㅡ;;;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서 놀랬습니다.

너무 허접하게 만들어서 ㅋㅋㅋ 음 요걸 쓰다가 저기 적어둔 제 메일로 버그 신고를 받았었습니다.
여지껏 딱 한번의 버그신고였지요 -_-;;;
간단한 프로그램이라서 생길만한 버그는 없었지만 (....);

음...그때 버그를 잡았던가 ㅡ_ㅡ;;;;;
여하튼 그때 그래서 이왕 손댄거 새로 이쁘게 만들자!! 라고 해서 새롭게 < AniFileEx >라는 네임으로
새로운걸 만들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누르면 크게 나옴



뭐 일단 다른 프로젝트들은 다 모자이크 처리 했고, 저렇게 1년 넘게 제 폴더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_-;;;
거의 개발은 다했는데 마지막에 몇가지 버그가 생겼던 걸로 기억에 남네요.
트리 구조로 만들었는데, 이게 처음 생각했던 예상을 넘어버리면서 작업 기간이 계속 길어짐에 따라

늘어지고 있을때 회사에 입사를 해서 손을 놓아버렸쬬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볼수 있음


당시에 6.0으로 개발했던 거지요. 대충의 모습은 저런 모습이였답니다.
기본적인 트리 동작을 구현하는데 아주 진땀을 뺏습니다. ㅡ_ㅡ;;;
다시 한번 MFC의 처절한 개발 환경을 느끼게 해준 작품이지요 ㅋㅋㅋ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컨텍 메뉴도 만들어서, 폴더추가/파일추가/삭제/이름바꾸기를 지원하고
이름을 한번 클릭하면 바로 이름바꾸기가 되었지요.
드래그&드랍도 지원했구요. -_-;;

저 트리 하나 만드는데 정말 엄청나게 많은 일을 해줘야 하더군요 ㅠ_ㅠ
아직 완성 못해서 쩝 .......


어쨌던~ 이 AniFile 이라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지만 제게는 의미가 남다릅니다.
이렇게 작은 프로그램이 많은 사람들한테 유용하게 쓰일꺼라는 생각을 못했쬬 ㅎㅎ;
앞으로는 이런것 좀 많이 만들려고 합니다. ㅎ 작지만 유용한 프로그램들 ^^

'하루 지껄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어즈 엔딩~!  (0) 2008.03.02
오늘의 실수  (0) 2008.03.01
지산에서 디카 잃어버리다.  (0) 2008.02.04
연휴  (0) 2008.02.02
프로그래머로써 웃고 싶다.  (0) 2008.01.24
칼루
하루 지껄이기 2008. 2. 10. 21:48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