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의 필요성

오늘 갠적으로 뭔가를 만들고 있는데 Data 관리 즉 자료관리가 넘 머리 아프다. -_-;;
일단 내가 원하는 조건이 너무 까다로울 수도 있는데....

첫째로 모든 소스에서 헤더 하나만 인크루드해도 접근 가능해야 한다.
둘째로 완전히 종류가 다른 데이터가 약 8~10개 종류가 존재한다.
셋째로 각각의 종류에는 여러개의 값(필드라고 보면될듯)이 존재한다.

나는 종류와 필드에 상관없이 거침없이 I/O를 하고 싶다. -_-;;
클래스로 짜다가 3번쯤 엎었다. 처음에는 종류마다 클래스를 만들고 최상위 클래스를 하나 두고
언제나 그러하듯 매니저 클래스로 랩핑했더니

접근하는게 너무 어려워졌다 -_-;; 실제적인 데이터는 자식 객체가 가지고 있다보니 캐스팅도 반드시
해야된다는 점도 단점이였다.

지금은 결국에 엎고 엎다가 나름 괜찮기는 한데...또 다시 문제가 되는게 검색이다.
왜 쿼리가 필요한지 오늘 뼈저리 느꼈다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DB + 쿼리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아 ~ 오늘 정말 쿼리가...... -_-;;;

찾기에도 두가지가 있는데 완전히 동일한 객체를 찾는 엄격한 검색과 각 객체 내부에 있는 원소, 더 작게는
원소가 스트링일 경우에 스트링 문자 한개라도 같다면 찾아내는 느슨한 검색(?) 이 두가지 기능이 필요했다.

엄격한 검색에 경우에는 내부적으로 쓰고 1개의 원소, 원소 내에 데이터가 조금이라도 같다면 다 검색해버리는
기능은 외부의 UI로 줄 기능이였다. 검색이 거의 메인인 프로그램이여서 이렇게 정한건데 아 쉽지가 않더라 ㅡ_ㅡ;;

왠지 쿼리로 날리면 바로 찾아낼듯 싶은데 말야...ㅠㅠ

어쨋든 지금 최종 모습은... Find 함수와 Search 함수로 각각 만들어서 제공은 하는 중인데..
이놈에 Search 함수가 또 문제다 ㅡㅡ;;;
매니저 클래스에서 다 찾아서 리스트이든 벡터이든 그런 컨테이너로 리턴을 해버리면

찾는 동안에 프로그래시브를 못 그려주는 문제가 또 있다. -_-;;
무슨 문제가 이리 끊이지 않는지 ㅋㅋㅋ
결국 오늘 완성 못했다 ㅡ_ㅡ;;;

언제 또 이걸 다시 볼지는 몰겠는데 ㅋㅋ ..

'하루 지껄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드 기어스 루루슈 완결!  (1) 2008.09.29
스키장 시즌이 오고 있습니다.  (3) 2008.09.19
C++ 0x TR1 이야기  (0) 2008.09.08
동양종금 - CMA 통장 개설  (1) 2008.08.21
세계 최고의 핀란드 교육제도  (0) 2008.08.19
칼루
하루 지껄이기 2008. 9. 15. 23:33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