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SKD 설치하다

원래는 쓸일이 없으니까 10 이후부터는 거의 새로운 버전에 dx를 써본적이 없어요. 10도 안써봤고 11도 안써봤죠. 그리고 그닥 관심도 없었는데, CUDA 이후로 GPGPU에 관심이 좀 생겼었죠. 근데 그것도 BBQ 세미나때 CUDA를 보고 실망을 많이 했음 -_-; 역시 사람은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 거니까요. 근데 후에 PhysicsX랑 연계를 하면서 좋은 평을 받는것 같군요.

현재 GPGPU를 지원하는게 nVidia진영에는 CUDA가 있고, AMD ATI 진영에는 ATI Stream 이라는게 존재 합니다. nVidia가 훨씬 먼저 시작했기에 CUDA가 더 유명하고 사실상 실용성도 있어보입니다. ㅎㅎ

그치만 DX11에서도 이 GPGPU가 지원되죠. 바로 Shader 라는 이름으로 ㅎ 사실상 DX가 업계 표준이니 전 이쪽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CUDA가 맘에 안들었던 부분중 하나가 바로 자사에 8천대 카드부터만 지원되는거였거든요. 소프트웨어에 힘으로라도 하위 호환은 필요하다라고 생각했는데 뭐 쓸때없는 짓이긴 해두요. 무엇보다 제 컴터가 A당 이기 때문에 SDK 조차 실행할수 없는 환경이라는게 젤 맘에 안드는 부분이였죠.

결국 CUDA를 쓸려면 우리 카드를 사라 라는 강제적인 느낌이 너무 싫었어요 ㅎ 그런것에서 지유로운 DX11에 추가된 새로운 쉐이더인 Compute Shader가 관심이 갑니다. 원래 저번주부터 설치해서 좀 볼려고 했는데 -0-;;

뭐 항상 늦어지는거죠 ㅋㅋ 이제서야 겨우 dx11을 설치하고 몇가지 샘플을 돌려봤네요

수 많은 언론에서는 DirectX 11에 Tessellation 을 이야기 하고 중점적으로 광고를 하는데요. 이상하게 전 비주류(??)에 끌리네요 ㅋㅋ 샘플 스샷 하나 남겨놓고 잘 준비하러 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뭐야! 별 의미없음


코드는 낼 봐야지 - _ -;;
이러다가 몇달 지나가있을지도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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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루
하루 지껄이기 2010. 5. 23. 0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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