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antasyDream v0.9 ] 문제점 & 개선점

* 시동! 보수작업 -_-.........

 

1.애니매이션이 제대로 안됨

- 스프라이트 관리부터가 제대로 안되어 있기 때문에 애니매이션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다. 애초에 설계 당시부터 "툴"을 배재하고 하드코딩을 선택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뭐...캐릭터들의 프레임도 몇개 안되지만... -_-

 

2.리소스 & 메모리 관리

- 제대로된 리소스 관리 및 메모리 관리가 안되기 때문에 안정성면에서 매우 취악하다. 뿐만 아니라 동적으로 리소스를 임포트 할수 없다. 이유는 간단.........."툴"을 안만들고 가는걸로 기획했기 때문이다.

 

3. 이펙트가 없다

- 어쩌면 가장 큰 문제일 수도 있다. 타격 이펙트 및 각종 이펙트가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1번이 제대로 안되기 때문에 당시에는 넣을 수가 없었다. -_-.............대략....난감

 

+ 결론

음....이 녀석을 보수작업을 할까 말까 고민 중이다. 다만 애니매이션 부분이 굉장히 개판으로 되어져 있다. 2D 애니매이션을 제대로 공부하게된 계기가 되었지만, 사실 아직까지 테스트를 해본적이 없다. 결론은.................다시 나의 마루타가 되어줘야 겠어

 

* 개선 방향

- 일단 다시 스프라이트 클래스를 구성, 및 스프라이트 구조를 구성한다. 이럴 경우 당연히 툴이 존재해야 되지만, 현 시점에서 툴 작업을 한다는 건 사실 어렵다. 뭐 간단한거라면 될지도 모르겠다만....어쨌든 툴 작업도 염두는 해두나 일단은 제껴두기로 하자

현재 시점에서 가장 먼저 개선은 스프라이트 관리 및 컨트롤이며, 그 다음은 이펙트이다.

이 정도만 개선하면 그나마자 괜찮아질것 같다.

 

추가. 그래픽 업글도 하고 싶지만.......흠.......

칼루
작업일지 2005. 7. 20.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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