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D / 2D Engine ] 이젠 애니매이션!!

▣ D3DGraphics 클래스 구조 조정
+ 2005. 10. 5
+ 그래픽스 클래스 구조 조정을 했다. 기존에 테스트로 넣었던 2DSrpite 부분하고의 조율을 했으며
  아직도 많은 부분이 삐걱 거려보이긴 하지만 일단 2D 출력은 된다.

▣ 2D스프라이트 관련 부분 추가 -> 현재 테스트 부분중임
+ 2005. 9.29
+ D3DGraphics 클래스 안에 추가하였다. 따로 때어낼지 아님 그대로둘지 생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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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드디어 대충 2D쪽이 끝났다. 어려운 점은 없지만 디자인이 어렵다. 객체지향적인 디자인이란 어떤 것일까?? 하며 나름대로 열심히 했으나 꼬여버린 클래스들이 -_-...

"디자인패턴"을 공부하던가 해야겠다. 너무 빠를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들지만...항상 이런 부분에서 힘드니까 어쨌든 가지고 있던 블루3D 엔진을 보면서 좀 모방도 하고 여기저기 쑤시면서

 

대충 완성을 했다만......전혀 엔진 구조가 안잡힌다. 외부 엔진 처럼 범용성있게 만들고 싶었으나 전혀 없는듯...-_-;;; 기존에 만들어왔던 것들하고 별반 차이를 모르겠다. 쩝..

이제 2D 애니매이션 처리를 시작해야 한다. 여기서부터는 툴이랑 같이 움직이게 될것 같다.

 

추가. 난 지금 이 부분에 작업을 하고 싶지 않다. 이제 막 3D의 달콤한 열매를 첫입 베어물었는데 다시 순수 2D 작업을 해야 된다는 부분이.....맘에 안듬

칼루
작업일지 2005. 10. 5.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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