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기획자 지망생에게 하는 말..

게임잡에서 퍼온글..

한 인사담당자가 기획자가 가져야할 마인드 및 항목에 대해 적은 내용..

읽어볼만하다. 출처는 아래..

 

http://www.gamejob.co.kr/bbs/view.php?section=cafe_empl&id=2597&key=&value=&mode=&this_page=&s_start=&sort=

 

1. 난 세계의 유명한 기획자들을 10명 이상 알고 있으며 그들의 블로그나 개인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한다.
2. 그들의 글을 보고 게임을 제작하는 데 대한 어려움과 해결에 도움을 받으며 그들의 글에 내 감정을 이입해 이해할 수 있다.
3. 게임을 제작하는데 대한 전체적인 일정, 프로세스를 대략적으로 문서로 표현 할 수 있다.
4. 난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은 물론이고 이름조차 모르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많이 경험해 봤다.
5. 우리나라에 현재까지 출시되는 게임들에 대한 기획의도, 유저들의 트랜드를 간략히 설명할 수 있다.
6. 적어도 한 가지 이상의 프로젝트에 기획자로서 상용이든 아마추어든 참여하여 결과를 낸 적이 있다. 또한 결과에 대하여
프로세싱 상 잘못된 점을 지적할 수 있다.
7. 그 잘못된 점을 개선하여 다음 프로젝트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계획할 수 있다.
8. 그래픽이나 프로그램에서 구현 불가능하다고 할 때 어떻게 슬기롭게 대처할 것인지도 계획하고 있다.


전체 내용 보기


'게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ngeons & Dragons Online 클베 플레이 소감?  (2) 2006.12.26
Dark Messiah of Might and Magic Demo 플레이  (3) 2006.12.13
D&D Oline : Stormreach  (4) 2006.05.08
내 네버윈터 캐릭터  (5) 2006.05.02
< Fantasy Dream v9.0 >  (9) 2005.12.04
칼루
게임이야기 2006. 6. 28. 14:07
,
Powerd by Tistory, designed by criuce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