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inalFantasy IX ] 현재 현황
FF9을 설계 단계부터 재구축 하고 있는 이 시점...재 구축하면서 (쉽게 말해 다시 만든다고 -_-;) 틈틈히 작업일지도 같이 써 가고 있다.
집에 인토토토넷이 안되기 때문에, 작업일지와 작업한 것들에 대해서 일체 공개되지 않고 있다.!!
비 공개로 극비리(??)하게 제작되어지고 있는 "FF9Sc"이다.
FF9Sc는 풀네임으로 " FinalFantasy IX Scripter "를 줄인 것이다.
아주 놀라운 사실은 "설계"라는 것에 대한 힘이다.
전에 FF9Hex 를 만들때에 일본어를 읽고, 번역 하는 함수인 (가장 큰 핵심중 한개) JapLoad 함수의 수행 시간이 비교 및 검색 하는 부분만 시간을 잰 결과 25~26초 사이였다.
그렇기 때문에 대사파일을 읽고 난 뒤에 일본어 폰트표를 읽게되면 약 3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비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로 인해 많은 연산이 처리되고, 또 많은양의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모두 엑세스 하기 때문에 반복도 수도없이 많이 하게 되었다. 1만 2만번 도는 수준이 아니라 보통
(3만 * 7)*2 정도의 숫자를 반복하게 된다. -_-;
저걸 반복하면서 + 연산만 해도 속도가 엄청날텐데, FF9Hex는 저 반복을 하면서 STL을 컨트롤 하게된다. 그러니 엄청나게 느리다.;;
현재 새롭게 구축된 FF9Sc 같은 경우 JapLoad 함수가 70% 정도 완성되었다. "번역"부분을 제외하고는 다 완성이 되어 있다. 시간을 재어본 결과 약 1초에서 2초로 10배 이상 단축된 것을 볼 수가 있었다. 역시 설계는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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